맞벌이맘의 육아일기

나뭇잎으로 그림그리기

해피위시 2017. 10. 23. 12:26

가을도 되었고,,,심심해서(?^^)


오랜만에 아이들과 나뭇잎에 그림을 그리는 놀이를 해보았어요.


울 아이들은 평소에는 스케치북에 크레파스나 수채물감으로 그림을 그리는데,


이번에 아크릴 물감으로 나뭇잎에 그려 보았어요..


먼저 준비물....나뭇잎, 아크릴 물감, 붓, 팔레트 끝입니다


나뭇잎은 아이들이 하기 때문에 이왕이면 넓고 매끈한 것이 좋은 것 같애요. 너무 얇으면 찢어지기 쉬울 수 있으니 적당한 두께로 고르세요^^


저희는 울 집 마당에 떨어지는 감 잎을 주워서 준비했어요
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나뭇잎은 깨끗한 걸로 골라서 씻어서 티슈로 닦아서 말려줍니다..^^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재료 준비..


그리고는 별거 없어요 ㅋㅋ


그냥 팔레트에 물감 짜 놓고 그냥 나뭇잎에 손가는 데로 그림그리면 됩니다


아크릴 물감은 물이 많이 필요하지 않아요.. 그냥 붓에 물감을 뭍혀서 그리면 끝~~ 위의 종이컵(물통)은 색깔 바꿀 때 붓을 씻는 용도입니다


팁 아닌 팁을 한가지 드리자면, 나뭇잎 색깔에 따라서 물감의 밝기를 조절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.


밝은 색의 나뭇잎이면 약간 어두운 물감으로, 저희 처럼 어두운 색의 나뭇잎이면 밝은 색으로 그리는 것이 그림이 선명하게 잘 보여요.
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엄마가 그리자고 하는 것은 무시하고 소신대로 본인이 그리고 싶은  눈과  눈사람을 열심히 그리고 있는 큰아들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아이들 물감 짜주면서 저도 조금 그렸어요...저도 아크릴 물감이 처음인지라 두근두근하네요^^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내가 그려서 보여주면 둘째 딸이 따라서 그림^^
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열심~열심~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막내 딸~ 아직 잘 못해요 ㅋㅋㅋ 그냥 니 맘대로 해~~

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완성작 입니다^^



별 거 아닌데도 재료가 하나 바꼈다고 완전 집중해서 하네요..


한시간도 안되서 그 많던 나뭇잎이 다 사라져 버렸어요...물론 실패작(?)이 더 많긴 하지만요^^


가을도 깊어가고,,,,,단풍이 들기전 초록 잎과의 접촉놀이였습니다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