맞벌이맘의 육아일기

나뭇잎 콜라쥬 2 -- 아기 얼굴 꾸미기

해피위시 2015. 10. 19. 11:07

단풍이 곱게 물들기 시작한 가을입니다 ^^

 

이번에 울 큰애의 어린이 집에서, 나뭇잎으로 얼굴을 만들라는 숙제를 내줬네요 ㅋ

 

갑자기 내준 숙제라.............많이 당황했지만 ㅋ

 

봄에 아이들과 동네 산에 올라가서 따 놓아 책갈피에 곱게 끼워둔 나뭇잎이 있는걸 기억해냈죠^^

 

나뭇잎 콜라쥬는 말린 나뭇잎을 붙이는 것이 잘 안떨어지고 좋거든요^^

 

말리지 않은 생 나뭇잎이나 낙엽으로 붙이면 물기 때문에 종이에서 금방 떨어지더라구요 ^^

 

먼저 재료준비..

 

종이 (얼굴 윤곽의 그림이 있는 ) , 나뭇잎, 풀 ..................끝입니다   간단하죠 ?

 

 

 

먼저 얼굴에 눈, 코, 입 부분을 연필로 가볍게 체크해주세요

 

그냥 해도 되지만, 울 아이는 아직 얼굴 위치를 제대로 못잡아서 제가 위치를 표시해줬어요

 

 

저녁에 급하게 찍어서 그런지(애들이 방해해서) 사진 찍을 때 그림자 처리를 못했어요 ㅠㅠ

 

 

먼저, 코 위치에 풀을 바른 후에, 마침 코모양의 꽃잎이 있어서 붙여주었어요

 

 

다음은, 눈, 눈썹을 붙이구요^^

 

 

그리곤, 마지막으로 풍성하게 머리카락을 붙였어요^^

 

간단하죠?

 

큰 애 숙제라 작은 애 것을 준비하질 못해서

 

하고 싶다고 자꾸 조르길 래.......급하게 얼굴 그림을 대충 그린 후

 

작은 애와 또 한번 해보았어요

 

 

 

작은 애는 여자애라 그런지, 얼굴을 다 꾸미고도 여백에 장식을 해야 한다며 자꾸 붙이네요...

덕분에, 얼굴 꾸미기가 아니라 숲속의 아이가 되어 버렸어요 ㅋㅋㅋ