맞벌이맘의 육아일기

(엄마표 카드게임)아이들과 그림카드 맞추기 놀이

해피위시 2015. 7. 6. 17:58

이번에 아이들을 위해 직접그린 그림카드로 아이들과 함께 찾기게임을 해보았어요^^

 

보통 아이들에게 단어를 가르쳐 줄 때 카드그림을 한장한장 보여주며 맞추기를 하는데요

 

저는 카드를 바닥에 잔뜩 펼쳐놓고 찾는 놀이를 해보았어요..

 

이렇게 하면 여러가지 사물 중에서 어떤것이 있는지 주의 깊게 살피기 때문에 인지능력을 높이는데 더욱 좋답니다^^

 

그리고 저처럼 아이들이 많으면 한장씩 보여줘서 단어를 물어보게 되면 한명이 답을 하면 다른애는 따라하기 때문에

 

단어를 배우는 데 있어서 잘하는 아이만 계속 답하게 되는 단점이 있지요~~

 

그러면 다른아이는 재미가 없어지지요 ㅋ

 

그래서 다함께 즐겁게 놀려면 다 펼쳐서 누가 많이 맞추나도 해보고 형제가 나이차가 나면 한명한명 따로따로 찾는 기회를

 

갖게 하는 것도 한 방법이예요~~

 

그리고 자기가 찾은 그림카드는 찾은 본인이 가지고 있다가 나중에 몇장 맡췄는지 알려줘서 성취감도 느끼게 해 줄수 있어요^^

 

카드놀이 하는데는 준비물도 없어요~~

 

보통 엄마라면 그림카드는 기본적(?)으로 가지고 있으니 그걸로 활용하시면 되요^^

 

저는 제가 직접 그린 그림으로 카드게임하기 적당한 크기로 만들었어요..( A4사이즈에 8장이 들어갑니다^^)

 

프린트 한후에 가위로 자르면 끝~~~ㅋ

 

여기서 오래 쓸려면 라벨지에 프린트해서 마분지에 붙여서 오리면 두껍게 나오구요~

 

저는 울 큰애가 입원하는 바람에 급하게 만드느라 그냥 종이에다가 프린트 한것을 여지껏 쓰고 있어요~~

 

사실 그림카드는 그림을 익히고 나면 쓸 일이 별로 없어서 돈을 많이 들여서 비싼걸 살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

 

각설하고, 울 아이들의 카드게임으로 공부하는 영상을 구경해 보세요^^

 

 

 

이렇게 게임처럼 하니 애들이 단어 외우는 것이 엄청 빨라요 ㅋ

 

잘 모르는 어려운 것을 약간 섞어 놓고 찾게 하면 이것 저것 고르면서 머리를 쓰는 연습도 되구요

 

두어번 했더니 왠만한 단어는 외어 버리더라구요 ㅋ

 

애들도 재밌는지 한번 할 때 2~40장 펼쳐놓고 하는데 다하면 새로운거 달라고 난립니다 ㅋㅋㅋㅋ

 

역시 공부는 재밌게 해야한다는걸 또 한번 깨닫습니다^^

 

제가 그린 이미지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http://cafe.naver.com/maaflipbook/33 로 문의주세요^^

 

조만간 일본어, 영어버전도 준비중이랍니다

 

카드 게임은 아이들 단어공부 뿐만 아니라, 건망증, 치매가 오는 어르신들에게도 아주 좋답니다..(병원에서도 그림카드로 치료를 한답니다)

 

게다가 한국어, 영어, 일본어등 외국어로써 공부하는 사람에게도 단어 외울 때 아주 유용합니다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