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작공방

플립북 컬러링북 ~~~만들어봤어요^^

해피위시 2014. 11. 13. 13:10

 플립북 애니메이션으로 이번에는 꽃을 테마로 만들어 보았어요..^^

 

그리고 이번 플립북은 특별히 2가지 버젼으로 만들어 보았어요...

 

첫번째는 평소의 플립북.... 칼라가 들어가 있는 것이구요^^

 

2번째는 칼라가 없이 직접 색칠을 할 수 있도록 컬러링 북으로 만들었습니다..

 

요즘 해외에서 성인들에게 컬러링 북이 인기인데요..그런 맥락에서 컬러링북을 애니메이션으로 작업하실 수 있게 만들었어요^^

 

 

먼저 꽃의 피는 과정을 일일이 손으로 그린다음, 스캔해서 선을 정돈해 줍니다

 

그리고 채색을 한 후에 프린트한 후 제본을 했어요..

 

기존에 만들었던것이 조금 작았나 싶어서 이번에는 좀더 크게 만들었어요..

 

꽃 가지수가 좀 있으니 약간 풍성한 기분이 드네요..

 

 

 

 

동영상을 보시려면 이쪽-------->http://cafe.naver.com/maaflipbook/19으로 들어가서 구경해주세요^^

 

두번째 컬러링 애니메이션 플립북은...

 

 

표지를 살짝(?) 구분하고 꽃을 본인이 알아서 색칠할 수 있게 만들었어요..

 

이제야 제본을 마쳐서 제가 색칠을 해보고 있는데요....중독성 있는 것 같애요..

 

꽃이 피는 모습을 직접 작업하니 그다음 단계로 넘어가고 싶어서 애들 밥주는 것도 잊어버리고 몰두하게 되네요..--__--;;

 

결혼전엔 직소퍼즐에 한창 빠졌었는데...그 작업과 비슷한 것 같애요 ㅋㅋㅋ

 

직소퍼즐은 큰 책상이나 방바닥에 펼쳐놓고 몇날 며칠이고 치우지않고 했는데 이건 책과 색연필만 있으면 되니  좀 더 심플한 느낌이랄까요^^

 

자랑은 아니지만....꽤 재밌는 놀이를 발견해서 스스로 즐겁네요 ㅋㅋ